경제의 자유 / / 2022. 12. 10.

KB국민카드 비즈 티타늄, 결혼 혼수 수준 혜택이다! (단종)

반응형

 

 

KB카드 Biz티타늄 혜택정리 썸네일
Biz티타늄 혜택정리

 

 

 

 

 

KB 국민카드 Biz 티타늄?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옵니다. 연말정산에서 항상 이야기 하는 것이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쓰는 것이 더 좋고 체크카드를 사용했을 시 자신의 소비와 계획을 잘 세울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도 계획적으로만 쓴다면 충분히 좋은 혜택이나 할인이 많아서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또한, 저는 실적을 억지로 채우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모임에서 총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은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총각 때도 제 생활 습관에 맞춰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나 통신비, 공과금, 버스비 등 무조건적으로 지출해야하는 항목들에 대해서 많은 신용카드를 찾아보고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혼하기 전에 결혼하고 나서 필요한 항목들을 할인받기 위해 하나의 카드를 새로 발급을 받았는데 그게 바로 KB국민카드에서 나온 Biz 티타늄입니다. 이마트, 배달앱, 주유, 통신비 등 다양한 혜택이 존재하는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2017년 10월에 출시된 비즈 티타늄은 출시된지 2년 반 만인 2020년 4월 1일부로 단종이 되었습니다. 단종된 카드의 혜택이 뭐가 중요하길래 포스팅으로 리뷰를 하는 것인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종되었다고 하더라도 다시 또 이런 카드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그 때 미친 혜택 카드를 딱 알아보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좋은 혜택들을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KB 국민카드 Biz 티타늄 피킹률

 

앞으로 포스팅을 쓸 때 피킹률 관련한 이야기를 많이 할 것 같은데 포스팅 하나 써놔야겠습니다. 피킹률이란 총 액수에서 카드 사용 총 액수를 나눈 값을 이야기하며 얼마나 효율적으로 카드를 사용했는지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피킹률이 3%면 평범하게 사용했다는 것을 의미하고 5% 이상이면 굉장히 효율적으로 잘 썼다고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비즈 티타늄의 피킹률은 매월 대부분 5% 이상은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카드는 거의 모임에서 사용하는 금액을 결제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제가 쓴 금액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매월 실적을 모두 채우고 할인 및 적립을 받는 역할의 카드입니다.

 

신용카드의 실적과 혜택을 알려주는 어플인 '더쎈카드'의 혜택입니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문건은 조금 글자가 많으니 그림으로 먼저 보여드리는게 좋을 듯 하여 캡쳐해왔습니다. 2022년 11월 적립된 혜택이며, 이제 하나씩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티타늄 단종
더쎈카드 비즈티타늄 혜택

 

 

KB 국민카드 Biz 티타늄 혜택 정리

 

* 아래 혜택은 실적 80만원, 2구간 기준입니다.

 

 

  • 혜택1 - SK에너지, GS칼텍스 리터당 120원 적립

 

차를 사용하지 않아서 총각때는 유류비 관련된 할인카드가 존재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결혼하기 전 2019년에 발급을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차를 아내가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고 그 외에 주말에 볼링 치러 갈 때 정도로 쓰며, 한 달에 월 15만원 정도 유류비로 지출하는 것 같습니다.

 

리터당 120원 적립이 되기 때문에 월 10,000에서 15,000정도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혜택 한도도 무제한이라서 저희보다 더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한 카드라서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름값이 내려가면 할인율이 더 높아지겠지만 자세히 계산을 해보지 않아서 정확하지는 않네요. 비즈니스라는 카드 이름에 걸맞게 운전을 하는 혜택이 참으로 좋네요. 리터당 120원 되는 카드가 진짜 별로 없기 때문에 꼭 필요했던 카드였답니다.

 

 

  • 혜택2 - 대형마트 15% 적립 (20,000원 한도)

 

대형마트라 하면 이마트나 트레이더스, 하나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를 이야기합니다. 사실 총각때야 이마트 갈 일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요리하는 것도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퇴근하면 편의점에서 대충 끼니 챙기고 게임이나 하는 생활이 전부니 말이죠. 하지만 결혼을 하면 가끔 장을 보러 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혜택 한도가 15프로 적립에 2만원이기에 한 달에 약 13만원의 대형마트에서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11월은 이마트에서 사는 것이 없어서 혜택이 0원이네요. 집 앞에 바로 이마트가 있기 때문에 자주 쇼핑을 할 수 있는데 심심하면 가서 사먹곤 합니다. 결혼 초에 집들이 할 때 꽤나 이마트 자주 가서 혜택을 자주 소진했으며, 이마트 별로 카드까지 있어서 사용하기에는 매우 충분합니다.

 

 

  • 혜택3 - 인터넷 쇼핑 15% 적립 (20,000원 한도)

 

요즘 신세대(?)는 인터넷 쇼핑으로 많은 집안 살림을 사며, 우리 부부도 꽤나 많은 것을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를 합니다. 인터넷 쇼핑이라고 해서 다 되는 것은 아니며 특히 쿠팡이 제외된 것에 대해서 조금 아쉬움을 느끼곤 합니다. 11번가, G마켓, 쓱 닷컴, 롯데닷컴, 신세계, 옥션, 인터파크 등 다양한 인터넷 쇼핑에서 13만원까지 15프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결혼하고 나서 위에 있는 모든 아이디에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바꾸고 카드를 등록해두어 언제 어디서든지 할인받아 살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11월에는 우리가 자주 먹는 음료수와 제가 좋아하는 냉동 몇 개를 샀던 기억이 있네요. 2만원을 다 쓸 생각을 하진 않으며 먹고 싶은게 있거나 혹은 회사 지인들 물건 대신 사주는 용도로 가끔 사용합니다. 실적을 제가 쌓는게 아니다보니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 혜택4 - 4대 보험, 통신, 전기, 수도요금 10% 적립 (10,000원 한도)

 

전기나 수도 요금은 다른 카드로 커버가 가능하고 4대 보험은 해당 사항이 없긴 해도 통신은 모든 가정에서 빠질 수 없는 요금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통신 요금을 10만원까지 10% 적립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통신비 할인 전용 카드도 이렇게 혜택 좋게 구성된게 많이 없더라고요. 제가 또 쓰고 있는 롯데 텔로는 2만 6천원까지 할인이 되지만 혜택이 그것 밖에 없어서 논외로 하겠습니다.

 

여튼 제 통신 요금은 제 카드인 롯데 텔로를 사용하고 그 외 아내 핸드폰 요금과 TV 및 인터넷 요금이 약 10만 5천원 정도 나오며 거의 혜택을 손실없이 꽉 채워서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진짜 24년 12월에 이 카드가 영원히 소멸되면 가장 눈물이 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통신요금 할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 혜택5 - 정수기 렌탈, 보안 등 10% 적립 (10,000원 한도)

 

현재 저희 집에는 SK 정수기를 렌탈해서 사용하고 캡스 CCTV를 하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용금도 여기서 할인이 되더라고요. 정수기는 설치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적립을 최근에야 받고 있습니다. 워낙 집에서 물을 먹지 않는 스타일인데 음료수를 너무 많이 먹다보니 그냥 이럴거면 정수기를 설치하자고 해서 여차여차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정수기 하나쯤은 운영하니 꽤나 좋은 혜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혜택6 - SK행복스토어, 플러스O2O 10%적립 (10,000원 한도)

 

처음 보는 분들은 이게 무엇인지 모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엄청나고 생각보다 좋은 혜택 중 하나입니다. 요즘 핫하다는 마켓컬리와 배달의 민족에서 10%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저희 부부는 저녁에 서로 스케쥴들이 많이서 누구 하나 집에서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마켓컬리에서 반찬을 사거나 가끔 배달의 민족으로 시켜먹을 때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은 한 달에 거의 10만원 어치 마켓컬리에서 주문하여 간편하게 먹고 있어서 아주 알차게 쓰고 있는 혜택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혜택인가 싶은데 찾아보면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러스O2O 혜택 업종
마켓컬리와 배달의 민족

 

 

 

 

마치며

 

혜택이 좋으면 뭐합니까. 단좋이 되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이렇게 좋은 신용카드가 2년 반 정도 유지되었다는 것은 참으로 저에게는 행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4년 12월이면 제 카드도 이제 종료가 됩니다. 그때까지 비즈 티타늄을 커버할 수 있는 카드를 슬슬 준비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점점 신용카드의 혜택의 피킹률을 5% 이상 맞추는 카드가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 카드고릴라나 신용카드사 홈페이지 보면서 혜택 구경하는게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신규로 오픈하는 카드들이나 단종된 카드를 리뷰하려 합니다. 그럼 건강한 소비 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